본문 바로가기
3D

캐릭터 모델링 완성

by 3D배우는사람 2023. 6. 8.

친구한테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일단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는 이야기를 듣고 유니티 렌더링을 하기 전까지 완성을 하였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그래도 제대로 하나를 완성했다는 것이 기쁘기도 합니다. 이젠 유니티를 배워서 카툰풍 렌더링까지 완성해야겠습니다.

 

 

캐릭터 모델링 완성본

출처 : 제가 만든 캐릭터 모델링 입니다.

채색까지 다 완료를 했습니다. 옛날에 학원에서 '바디페인트'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채색을 하였는데 이번에는 '섭페'(Substance Painter)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채색을 하였습니다. 

출처 : 제가 만든 캐릭터 모델링 입니다.

이렇게 보니깐 부족한 부분이 더 눈에 확 띄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완성이라는 1단계 목표는 달성했습니다. 이젠 렌더링까지 완료하는 것을 2차 목표로 두었습니다. 

 

 

섭페(Substance Painter)로 채색했을 때 문제점

섭페에서 채색까지 완료를 하였는데 마지막 Export 할 때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 문제점에 대해서는 따로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캐릭터 모델링 완료 - 유니티 렌더링 배우는 중

3D 캐릭터 모델링 채색까지 완료했습니다. 이젠 유니티를 활용해서 카툰풍 렌더링을 할 차례입니다.

3dcm-tk.blogspot.com

 

이젠 유니티를 배우면서 다른 캐릭터 모델링 도전

이젠 유니티를 배울 차례입니다. 유니티를 통해서 카툰풍 렌더링을 하면서 또 새로운 캐릭터 모델링을 시작해야겠습니다. 그전에 어떤 캐릭터를 만들지 그것부터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아무래도 갑옷이 가장 기본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맞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