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so(콜로소)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저번에 친구의 추천을 받아서 Coloso(콜로소)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구매를 한 것은 저번에 친구의 추천을 받아서 오자마자 다음날 바로 했지만, 강의를 시작한 것은 어제부터 이므로, 조금 늦었습니다. 일단 강의는 " 3D 캐릭터 아티스트 한택규 " 강사님의 강의를 신청했고, 강사님의 강의는 총 2개가 있는데 그중에서 " 카툰형 미소녀 캐릭터 3ds Max 모델링 & 툰쉐이딩 " 강의를 구매했습니다.
3D 캐릭터아티스트 한택규 강의는 총 2개
Coloso(콜로소)에서 3D 캐릭터 아티스트 한택규 강사님의 강의는 총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위의 언급했던 " 카툰형 미소녀 캐릭터 3ds Max 모델링 & 툰쉐이딩 "이고, 하나는 " 미소녀 캐릭터 조형을 위한 Zbrush 활용법"입니다. 하나는 제가 정확하게 강의를 듣지 않아서 무슨 내용인지는 정확하게 모르나 하나 확실한 것은 3ds max 툴이 아닌 zbrush 툴을 이용한 강의입니다. 그러므로 3d 캐릭터 모델링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제가 듣는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ds Max 강의를 추천하는 이유
3d 캐릭터 모델링을 하는데, 왜 자꾸 3ds Max 강의만 추천하느냐?라는 분들이 있는데, 혼자 개인 작업을 하실거면 3ds max가 아닌 다른 툴을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특히 무료 툴인 Blender(블렌더)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취업을 목표로 하시거나 나중에 이 업계에서 다른 분들과 협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3ds Max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친구와 강의를 통해서 들었는데, 바로 게임 업계에서는 지금 3ds Max를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기본 베이스가 3ds Max입니다. 그런데 다른 툴을 사용하면, 회사에 들어가기도 힘들지만, 들어가서도 문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협업을 한다고 하여도 파일이 호환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라도 한다면...? 상상으로도 아찔합니다.
나중은 모르겠습니다. 펄어비스에서는 Blender를 사용하겠다고 한 적이 있다고 소식은 들은 적이 있는데,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고 그리고 이리저리 알아봐도 지금 게임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툴은 3ds Max입니다. 그러므로 취업을 생각하시거나, 나중에 게임업계와 협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3ds Max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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