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Boolean 기능을 이용해서 붙이려고 하였으나,
제대로 되지 않았다.
여자 몸체를 만들고 있는데,
Pro Boolean을 하는 순간!
적용시키려는 오브젝트(Object)들 중 하나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오류가 발생하였다고 생각하고,
3D MAX를 끄고 다시 켜봤는데,
안되었다.
그래서
윈도우도 다시 끄고 켜봐도.... 안되었다.
노말 문제인가 싶었는데, 노말 문제도 아니었다.
혹시나 싶어서
BOX 오브젝트(Object)를 만들어서,
Pro Boolean을 적용시켰는데.... 세상에....
적용이 되었다.
즉,
이것은 프로그램 문제가 아니라
오브젝트의 문제였던 것..!!!
이리저리 찾아보고, 구글링을 해도
모르는 말로 설명을 해주시는데....
결국 찾고 찾고 하다가,
"3D 맥스맨"님께 질문을 남겼다.
(감사합니다.)
.
.
.
답변 내용을 보면
Polygon Boolean 즉, Pro Boolean은 완벽에 가까운 명령어가 아니다.
즉, 변수가 너무 많다.
그러므로
불린 개체를 새로 모델링하거나, 위치를 조금씩 옮기면서 시도해 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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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로 울뻔.....
(감사하고 감동한 마음 + 오브젝트를 어떤 모양으로 모델링 해야지 될까... 고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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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가슴이 존재하는 면(Face)의 범위를 더 넓히고,
그 넓힌 부분을 Cap을 이용해서
평평한 면의 부분을 넓혔다.
(전)
(후)
이렇게 넓히고,
가슴의 모양도 겹치는 부분에서 뒷부분의 면을
따라서 Edge를 생성했다.
이때는 Cut 기능을 이용했다.
(어느 정도 완성된 부분)
그런데,
여기서도 문제가 생겼다.
원래는 Pro Boolean을 이용하면 다른 Object 끼리
Attach를 한 것처럼 하나의 객체(Object)가 되던데.....
내가 한 것은 그렇게 되지 않았다....하아....진짜..
그래서 Attach기능을 이용해서
하나의 객체로 묶어주고,
Collapse 또는 Connect를 이용을 하려고 하는데,
또 안된다............
왜 이렇게 고난의 연속인지.
그래서 또 이리저리 Vertex를 가깝게도 해보고 멀리도 해보고...........
결국은 그냥 이리저리 하다가 되었다....ㅎㅎㅎ
진짜다.
안되던데, 갑자기 면(Face 흑은 Poly)을 지우고, 다시 생성했더니
되었다.
결국,
가슴과 몸체를 하나의 객체 (Object)가 되었고,
가슴은 완성하였으나,
완성도가 엄청 떨어져서 다시 Vertex로 이쁘게 만들고 있다.
빨리 이 부분을 넘어가야 하는데,
내가 작업속도가 느리고... 조금 그랬다.
내 자신을 반성하며,
얼른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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